황희찬 12호 골이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터지게 되면서 많은 축구팬들이 열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전반에 울버햄튼이 맨시티에게 3골이나 먹힌 상황이라 '돌아온 황소' 황희찬선수에게는 시간이 별로 남지 않은 상황이었는데요.
울버햄튼 맨시티의 대격전속에서 후반 8분에 터진 황희찬 12호 골 하이라이트 영상은 바로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황희찬 12호골 영상 다시 보기
이번 황희찬의 12호 골은 비록 맨시티전에서 승리로 이끌지 못해 많은 축구팬들이 아쉬워했는데요.
하지만 12호 골이 우리 황희찬 선수에게 2경기째 연속골로 그동안 부상만 아니었다면, 득점을 쌓을 기회가 더 많았을 것이라는 분석도 많았는데요.
'돌아온 황소' 황희찬 선수의 EPL 득점 분석과 이번 맨시티전의 축구 경기력을 간단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울버햄튼 vs 맨시티 경기분석
2023-24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황희찬의 활약 속편 울버햄프턴의 공격수 황희찬이 맨체스터시티(맨시티)와의 경기에서 자신의 리그 12호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황희찬은 맨시티를 상대로 놀라운 슛을 선보이며 이전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눈부신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황희찬의 최근 경기는 맨시티의 홈,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렸으며, 울버햄프턴은 1-5로 대패했습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및 황희찬의 12호 골은 후반 8분에 터지게 되었는데요. 황희찬은 팀이 0-3으로 뒤지는 상황에서 장리크네르 벨가르드의 크로스를 오른발 논스톱 슛으로 연결, 맨시티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 골은 황희찬에게 이번 시즌 리그 12호 골을 안겨주며, 그를 득점 공동 11위로 올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아쉽게도 지난 6주간의 부상으로 인해 황희찬 선수는 선발에 나오지 못해 득점을 쌓을 기회가 없었는데요.
지난 루턴전에 이어 11호 골, 12호 골까지 연속적으로 골을 만들어낸 황희찬 선수가 정말 자랑스럽기도 하고, 이제 한국인 선수들이 EPL 유럽리그에서 한 시즌 10골 이상 넣는 게 익숙해져 버린 시대라는 반응도 많았습니다.
황희찬 홀란드 맞대결 결과
저번 맨시티와 울버햄튼의 경기에서 울버햄튼이 승리를 울버햄튼은 지난 9월 황희찬의 결승골로 맨시티에 2-1 승리를 거둔 것으로 유명합니다.
울버햄튼은 이날 무려 8개월 만에 만난 맨시티를 상대로 원정에서 황희찬이 득점에 성공했으나 홀란드를 앞세운 상대 공격진을 제어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는 분석이 많았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최근 20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는 행보를 보였는데요.
현재 맨시티는 리그 선두 아스널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가운데 승점 1점 차로 2위를 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황희찬 선수는 예전 독일 리그에서 홀란드와 공격수 콤비로 큰 활약을 떨쳤는데요.
황희찬과 엘링 홀란의 관계 황희찬과 엘링 홀란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시절부터 함께 뛰어왔으며, 두 선수는 뛰어난 호흡을 자랑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홀란은 이번 경기에서 맨시티 vs 울버햄튼 경기에서 4골을 넣었는데요. 결국 이번 경기에서는 맨시티가 5골을 기록하며,
맨시티가 5-1로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그래도 3:0에서 계속 지는 분위기의 울버햄튼의 흐름을 끊어낸 황희찬 선수가 12호 골을 터뜨리게 되면서 잠시 많은 축구팬들은 다시 한번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맨시티의 공격과 더불어 홀란드가 후반에도 1골을 추가해 포트트릭을 달성을 하게 되었는데요. 결국 홀란드는 이번 골로 리그 25호 골까지 기록하게 되었으며, EPL 득점 선두를 질주하게 되었습니다.
울버햄튼과 맨시티의 경기 직후, 홀란은 경기 후 과거 한 팀에서 뛰었던 황희찬과 포옹하며 인사를 나누고 헤어졌습니다.
대승을 거둔 맨시티는 한 경기 더 치른 선두 아스널에 승점 '1' 뒤진 2위고, 대패한 울버햄튼은 승점 46으로 리그 11위에 머물게 되었는데요.
황희찬이 소속된 울버햄튼이 대패를 하게 되었으나, 그의 유럽리그에서의 성장과 경기력은 프리미어리그 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우리들의 '돌아온 황소' 황희찬의 다음 경기도 많은 분들에게 계속해서 주목받을 것이라는 반응이 많습니다.